September 14, 2024

그녀가 12일간의 노동조합 회의에 참석했던 호주에서 돌아온 후, 캄보디아 경찰은 노동조합 지도자 심 시타르를 구금했습니다. 인권 단체인 리카르도는 11월 26일 프놈펜 국제공항에서 체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경찰은 시타르를 교정 시설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그녀는 여전히 구금되어 있습니다. 많은 파업 지지자들은 이것이 노조와 언론의 자유를 억압하려는 정부의 또 다른 시도라고 믿고 있지만, 정부는 그녀가 올해 초 보석 조건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나가월드의 인권 침해입니다 리카르도는 시타르와 그녀의 변호사 모두 1월 보석으로 풀려났을 때 사법 감독, 보호 관찰 조건 또는 여행 제한에 대해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시타르 씨는 나가월드 크메르 직원 노동권 지원 연합의 회장입니다. 이 단체는 퇴직금을 개선하고 지난해 4월 해고된 노조 간부와 조합원 365명을 복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대사관들, 노동 단체들, 그리고 심지어 유엔까지도 이 분쟁과 당국이 사용하는 의심스러운 전술을 감시해 왔습니다. 그러나 훈센 총리가 개입하여 평화적인 해결책을 찾도록 하려는 노력은 실패했습니다.

노동부는 파업 노동자들과의 협상에서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과 함께 집단적으로 일하는 대신, 거래를 하기 위해 그들을 하나씩 한쪽으로 끌어내고 있습니다. 법무부는 또한 지난 주에 5명의 다른 직원들이 합의를 받아들였고 나가코퍼레이션 소유의 부동산인 나가월드와의 싸움을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합의의 조건은 카지노 운영자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선순위 지불”을 포함한다는 것 외에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지난 주, 뉴욕에 본부를 둔 휴먼 라이츠 워치(HRW)는 진행 중인 이야기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그 안에서, 그 단체는 시타르를 인용했고, 일부 사람들은 그녀의 발언에 대한 보복으로 그녀의 체포가 이루어졌다고 믿고 있습니다. HRW는 훈센의 지도 하에 있을 가능성이 있는 캄보디아가 노동운동을 탄압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어떠한 정치적 반대와 시민 사회의 행동주의를 막으려고 노력합니다. 헝 사워 노동직업훈련부 대변인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는 프놈펜 포스트에 HRW 보고서가 부정확하고 “전문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보상 이상을 위해 싸워요 처음에 파업은 나가월드가 코로나19 범유행 기간 동안 일자리를 잃은 이전 노동자들에게 급여를 다시 지급하도록 하려는 시도였습니다. 모든 언론 보도에 따르면, 파업은 처음에는 평화로웠고, 대립은 없었습니다. 이것은 정부가 파업 조직원들에게 “평화를 방해한다”고 비난하고 “공안에 대한 위협”을 야기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이제, 노동자들의 권리에 관한 것만큼이나 그 나라의 시민권과 인권에 대한 싸움도 시작되었습니다.